고민 해결사

미국에서 열리는 'E3' 게임쇼에서 배틀그라운드의 방패가 등장하는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블루홀에서는 더욱더 풍성하고 창의적인 플레이를 유도해내기 위해 새로운 시도들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방패가 전체적인 밸런스와 게임성을 더 망치게 되진 않을지 걱정이 되네요. 안그래도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지라, 새로운 시도는 좋지만 조금 우려스럽습니다. 일단 사진을 먼저 보실까요?


하하.. 거의 사기죠. 만약 프라이팬처럼 무한으로 막을 수 있다면 너무 먼치킨 스러운 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방패의 체력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00~1500정도면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공격과 폭발물을 막아낼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화염병은 막지 못하겠죠?


방패 사용 시 무기사용

E3 트레일러 영상을 캡쳐한 것인데요, 방패를 들고, 권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미루어보아 방패는 주무기 칸에 장착이 되고, 방패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권총 계열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앉아서 q,e로 빼꼼샷이 가능하다면 엄청난 밸런스 붕괴를 가져올 것 같네요.


또한가지 예상되는 바로는 권총이라고 하더라도 조준사격이 불가능하고, 견착사격만 가능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해봅니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을 것 같네요.



사용 예상 상황

방패가 유용하게 사용되는 상황은 아군을 살릴 때나, 양각이 잡히거나, 주변 엄폐물이 없는데 이동해야할 경우 등 급박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보입니다.


AR, DMR 등 주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방패를 등에 메고있게 된다면, 후방 사격에서 안전하게 되기 때문에, 방패를 먹으면 계속 들고있을 수 밖에 없게끔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war mode 라고 적힌 낙하산이 나오고, 그 후 바로 방패 영상이 나오는 걸로 봐서, 일반적인 게임상황이 아닌 사용자 지정매치 - 워모드 에서만 활용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방패를 들면 다른 무기를 소지하지 못하고 권총만 들 수 있다면, 오로지 팀을 위해 희생하는 플레이를 해야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팀웍이 무지하게 중요하게 되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아이템이 나오다보니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누군가는 '배그 이미 망했는데 더 망할 것 같다', '레식그라운드네', 'ㅋㅋ신선하다' 등 굉장히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도 멈춰 있지 않고 신맵인 비켄디와 더불어 다양한 버그픽스, 기능추가 , 아이템 추가 등 새로운 시도를 열심히 하고 있는 블루홀을 응원해봅니다. 


E3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19.01.17 00:24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