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알뜰모바일 아이폰 신규개통 후기

각종 알뜰모바일 요금제가 많이 나와 있지만, 원래 예전부터 LG U+를 애용해왔기때문에, 3만원 중반대로 무제한 이용가능한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을 가입하기로 결정을 했다.


유플러스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로 들어가서, 신청하기를 눌러 온라인 신규가입 신청을 했다. 그랬더니 바로 다음날 유심이 도착했다. 서울/수도권 일부지역에서는 신청 당일에도 유심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세컨드폰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그냥 기대하지 않고 시켰는데, 배송이 너무나도 빨리 와서 깜짝 놀랐다. 포장을 뜯으니 8월 추천 이벤트내용과 유심, 유심개통 안내문이 있다.




▼개통 안내문. 신규가입의 경우 유심만 꽂으면 바로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필요없다.




▼ 8월 현재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친구추천 이벤트로 통신비가 2만원까지 할인된다고한다.




▼유심카드다. 셀프로 이렇게 해본적은 처음이다. 유심카드 유형별로 크기에 맞게 사용할 수가 있다.




▼ 예전에 쓰던 아이폰6s를 꺼냈다. 화면이 깨져서 사용을 하지 않고있었다.




▼유심용 클립을 보관중이어서 간단하게 유심을 뺄 수 있었다. 없으면 바늘이나 샤프로도 가능하다. 휴대폰이 켜져있어도 상관 없다.




▼아이폰 6s는 제일 작은 나노유심이다. 잘 올려놓고...




▼장착을 해 주자. 휴대폰이 켜져있어도 상관없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을 장착하자마자 아이폰 초기설정때와 마찬가지로 Hello 화면이 뜨면서 자동으로 설정을 시작한다.




▼유심을 장착하자마자 유플러스알뜰모바일 본사에서 문자가 온다. 개통이 자동으로 시작된다.




▼그냥 하라는 대로 하니 알아서 개통이 되었다. 쓰던 폰인데 유심을 새로 꽂으니 다시 활성화 한다고 나온다.




▼모두 완료가 되었다. 유심을 장착하니, 국가/지역 선택을 다시하라고 나와서 지불설정까지 다시한번 설정했다.




▼개통이 완료됐다. LG U+ 신호세기가 0칸~ 4칸까지 왔다갔다하면서 개통이 진행된다. 지금은 신호세기도 풀이고 아주 잘 된다.




▼개통이 완료되면, 부가서비스 관련해서 전산작업을 요청하라는 문자가 온다. 개통이 끝났다!




마무리

일단 개통 첫 느낌은, 매우 만족한다. 신청한 다음날 바로 유심이 도착했고, 장착하자마자 자동으로 개통이 진행되었다. 잠깐 인터넷도 들어가보고 유튜브도 LTE로 보았는데 속도도 빠르고 유플러스 알뜰모바일과 유플러스의 차이를 못느꼈다.



알뜰폰이 통화품질이나 속도면에서 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알뜰모바일 사용을 미루다가, 이제서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로 개통을 하게 됐다. 첫날은 대 만족이다!


좀 더 사용해보고, 쓰면서 느끼는 장/단점들을 다시한번 정리해봐야겠다.


-연관 글-


2019/08/23 - [모바일/아이폰 활용] -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아이폰 신규개통 후 2주 사용기. 결과는 대만족!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