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해결사

평소에 업무를 혼자 하다보면 루즈해지고, 지루해지고, 유튜브를 시청하거나 쓸데없는 다른 짓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이 사용한다는 방법으로, 다이소 스톱워치를 구매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를 업무나 공부할 때 활용하기위해 구매했는데,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소리가 너무 커서 공공장소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겠더군요. 공공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무음으로 개조해보았습니다. 


준비물

다이소 스톱워치 : 3,000원

소형 드라이버 : 1,000원

가위 (없으면 힘으로 끊어내도 됨)


선택준비사항

전기테이프


다이소 스톱워치1


다이소 스톱워치입니다. 다이소마다 파는 제품이 다르더군요. 저는 이제품밖에 없어서 샀습니다. 5천원짜리도 있었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직관적인것으로 구매했습니다. 기능이 많아도 소용이 없더라구요.



다이소 스톱워치2


소리가 너무 커서 오늘 다이소에 가서 1000원짜리 시계/소형 드라이버 세트를 사서 분해를 했습니다. 가성비는 좋았네요. 하지만 맨 왼쪽것 밖에 안쓰고 나머지는 안쓴다는거... 스톱워치 모델이 다를테니, 나사 크기를 잘 보고 드라이버를 구매하세요.



다이소 스톱워치3


분해 후 건전지를 빼주고, 살살 들어올려 줍니다.



다이소 스톱워치4


전선이 끊어지지 않게 조심해서 들어올리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전선들이 꼬여있어서 잘 안들리길래 한바퀴 돌려주면서 들어올렸습니다. 



잘 보면 건전지와 연결되어있는 부분과 스피커가 연결된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은 동그란 스피커 모듈에 연결이 되어 있을겁니다.



다이소 스톱워치5


이 중 한 선만 자르면 됩니다. 빨간선만 자르겠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6


단순히 자르기만하고 끝내지 않고, 아예 제거를 해주었습니다. 혹시 걱정되는 분들은 좀 길게 자르신다음 전기테이프로 감아주셔도 됩니다.


다이소 스톱워치7


조립 전, 건전지를 끼워주고 테스트해봅니다.



다이소 스톱워치8


시작을 눌러보았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소리 안나게 하기 성공입니다! 소리가 안납니다 ㅎㅎ




다이소 스톱워치9


마지막으로 나사를 조여줍니다. 일단 뒤집어 놓고 손으로 올려놓은다음 나사를 조여주세요. 나사가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상일 듯 합니다.



다이소 스톱워치10


이제 카페에서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후기

인터넷에 무음스톱워치를 찾아보니 싼 것은 최저가 3000원에 배송비가 붙어 5~6천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있었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인터넷 구매도 괜찮아 보이네요.



물론 다이소에서 드라이버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은 간단한 작업으로 무음으로 만들 수 있으니, 가성비 다이소 스톱워치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친구에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