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스팀 서버 특징 알아보기



방학시즌이 거의 끝나 가는 시기네요. 날씨가 굉장히 덥죠.. 미칠 것 같은 날씨에 피시방에서 게임하면서 맛있는 거 먹는 게 최고죠. 오늘은 스팀 배틀그라운드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최근 JP/KR 서버를 분리했어요. KR서버가 생긴 뒤로 많은 유저분들이 스팀으로 넘어온다고 합니다. 기존 서버에 비해 비교적 핵이 적다고하네요. 서버 핑도 좋아져서 더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팀 배틀그라운드의 특징

1)해외 유저와 플레이가 가능하다.

해외유저와 플레이가 가능한 것은 글로벌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장점이 될 수 있는데요, 한국 서버에서 하다보면 유저들이 너무 잘해서 게임을 즐기지 못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해외 서버에 접속해서 (조금은 핑이 있더라도) 양학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2)스팀 장터에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다르게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거래소에서 특정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현금이 없어도, 배틀포인트를 모아 상자를 구매해 판매하거나, 상자를 열어 각종 스킨과 옷이 나오면 판매할 수도 있고, 저렴한 옷들을 구매하여 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템 하나에 백만원 하는 것도 있더군요.. 후덜덜 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아이템 거래가 불가능해서, 배틀포인트로 옷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3)재접속이 편리하다

스팀으로 자동 로그인을 해 놓으면 컴퓨터를 켤 때 마다 다시 로그인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서 배틀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게임이 실행되어 편하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홈페이지를 켜고, 로그인하고, 게임실행버튼을 눌러 게임을 실행해야 하기때문에 조금 번거로운 반면, 스팀 배틀그라운드는 이 점에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4)테스트 서버를 이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항상 테스트서버를 운영하여 게임에 적용할 여러 요소들을 테스트합니다. 스팀에서는 언제든지 테스트서버에 접속해 업데이트 될 내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서, 각종 이벤트 모드, 새로운 맵, 새로운 총기 등을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5)1인칭 모드가 가능하다

스팀은 1인칭 전용 모드가 있어 1인칭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색다르게 게임을즐길수가 있는데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아직까지도 1인칭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1인칭을 지원하지 않는다.


물론 게임 안에서 v키를 눌러 1인칭으로 바꿀 순 있지만, 상대방은 3인칭일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매우 불리한 조건이 되겠죠. 스팀에서는 1인칭 전용 모드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여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6)커스텀 모드가 가능하다.

내 입맛대로 게임의 설정들을 조정하여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날씨, 자기장 속도 등 게임의 여러 요소들을 마음대로 조정하고,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커스텀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7)핵 사용자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이다. 하지만?

스팀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장터를 이용해 수익을 낼 수 있기때문에, 핵 사용자들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중국 유저 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들도 스팀서버에서 더 높은 빈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블루홀에서 KR서버의 분리로, 그나마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어서, 스팀의 여러가지 장점을 이용하면서 감수할 만한 정도가 된 거 같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도 게임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항공권이나 컴퓨터 등을 응모할 수 있는 점 때문에 핵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글쓴이의 추천

스팀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두개 다 구매해서 이용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 추천드리자면,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피시방에 가면 즐길 수 있으니까, 거기다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제한되는 점이 너무 많습니다. 스팀에서 되는 것들이 카카오에서는 안되는 게 많아서, 게임을 오래 하다 보면 조금 지루한 감이 있는데요.

게임이 조금 지루해졌을 때 다양한 모드, 테스트서버, 1인칭 모드, 아이템 거래 등 부수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하시는 것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핵에 관련해서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도 각종 이벤트 포인트를 목적으로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습니다. 두 서버 모두 플레이 해 본 결과 핵을 만날 확률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게임의 인기만큼 핵의 수요도 많을 것이고, 수요가 많은 만큼 해커들이 수익을 얻기 위해 핵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핵 유저는 어느 게임이든 있기 마련입니다. 두 서버 중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민이 되신다면, PC방에 가셔서 카카오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집에서는 스팀 배틀그라운드를 할 수 있도록 스팀 배틀그라운드 구매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아하
    • 2018.10.10 17:25
    한국서버로 변경을 어떻게 하나요?
    • 게임내에서 KR이라고 적힌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