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사용자 지정매치 내 입맛대로 배그를 색다르게 즐겨봅시다



안녕하세요. 최근 배틀그라운드가 커스텀 모드를 업데이트했죠. 아직은 베타 버전이니 완벽하지는 않고 '시험' 단계 적용 인것인데요, 게임내의 여러 요소 중 어떤 것들이 조정 가능한지 배그 사용자 지정 매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그 사용자 지정매치는 일반모드, 좀비모드, 워모드, e스포츠 모드가 있고, 각각의모드 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상황을 입맛대로 조정해서 플레이 할 수가 있습니다. 날씨, 자기장, 레드존, 보급상자, 총기드랍율, 각종 조끼 드랍율 등 게임 안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상황을 조정해서 플레이할 수 있어서 색다르게 플레이 할 수 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이 한 번 살펴보실까요?


1)게임 초기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사용자 지정매치 (OPEN BETA) 를 클릭합니다.



2) 그 후 생성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3) 일단 1차적으로 맵과 시점, 플레이어 수, 멤버, 날씨 등을 설정해줍니다. 플레이어는 최소 32명부터 100명 까지, 팀 멤버는 최소 1명부터 최대 10명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4) 그 후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하단에 보이는 매치설정을 통해 세부사항들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5) '기본' 란은 아까 설정했던 날씨와 기본 멤버수, 맵 등을 설정하고, 규칙란에서부터 자세한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절, 기절피해량, 아군 사격 피해량, 블루존 단계별 설정 등이 보이네요. 



6) 스크롤을 내려보면 자기장의 시간, 마지막 원의 위치, 레드존 등 다양한 것들을 세부 설정할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자기장 빠르게하고 제일 아프게하면 볼만하겠네요.ㅋㅋ



7) 그 다음은 스폰 설정입니다. 권총부터, 저격총, 돌격총 등 게임에 나오는 모든 총기류, 방탄조끼, 방탄헬멧, 스코프 등 게임에 스폰되는 모든 아이템의 스폰 비율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8) 각종 치료아이템도 설정이 가능하네요. 



9) 거기다 차량까지 스폰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차량들은 비율을 줄일 수만 있고 더 이상 늘릴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즐기기에는 활성화가 덜 되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사용자 지정 매치를 제대로 즐기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방 생성을 하고 한참을 기다려도, 들어오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직 활성화가 안되어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참여를 하려 해도 아직 배그에 사용자 지정매치를 즐기는 인원이 많이 없고 한 판에 필요한 인원이 많다 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져 점점 즐기는 사람이 적어지는 것이죠. 그리고 거의 외국인이 만든 방이 많았습니다.


사실상 유명 스트리머 분들께서 트위치나 유튜브 생방송으로 시청자 참여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 게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반게임이나 좀비모드 둘다 들어가봤는데, 게임을 시작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현재 시간이 오후 11시 45분인데요, 이 쯤이면 거의 피크시간대일텐데, 너무 아쉽네요.


배그 사용자 지정 매치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 배틀그라운드가 필요합니다. 18년 8월 1일인 현재까지도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서는 커스텀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있습니다.


배그 사용자 지정매치가 활성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좀 지나야 될 것 같습니다.최근 스팀배그의 KR/JP 서버가 분리되어 독립 KR 서버를 제공하게 되었기 때문에 서버가 쾌적해졌고, 테스트 서버의 이용을 할수 있는 점 등 장점이 많아져서 스팀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하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얼마 전 작성한 스팀 배틀그라운드의 특징에 대해 정리한 글이 있는데요, 한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