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닥지지 전적검색 꿀팁 OP.GG와의 차이점은?



집이나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하다 보면, 날도 더운데 실력이 늘지 않아서 슬럼프에 빠지는 순간이 오죠. 그럴 때 일수록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해서 나아갈 방향을 잡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배그 전적검색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숫자로 파악해봅시다.



배그 전적 검색 사이트 에는 배그 인벤, 오피지지 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OP.GG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렸었죠. 오늘은 닥지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차이점에대해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제 아이디를 검색해 봤습니다.


솔로와 스쿼드도 꽤 많이 했는데. 표시가 안되는것이 이상하네요. 조금은 의아합니다. 이어서 다른것들을 살펴봤습니다.



최근 7게임까지 볼 수가 있네요. 오피지지 사이트에서는 더보기를 누르면 거의 무한대로 늘어나서 계속 살펴볼 수가 있었는데요, 닥지지 사이트에서는 최근 7매치만을 보여줍니다



제가 방금 쉬는시간에 2게임을 하다가 왔는데요, 최신 것은 보이지가 않네요. 20분정도 기다리면 닥지지 사이트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반영이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각 매치당 상세보기를 클릭해봤습니다. 기본적인 지표들만을 보여주고있네요. 


오피지지 사이트에서는 내가 죽인 적의 위치, 내가 적을 죽일 당시 나의위치, 내가 죽은 위치와 상대 위치, 각각의 상황에 사용된 총기 까지 상세히 표시해줍니다.




저의 7게임 요약입니다. 살펴보면, 7게임을 했고, 한번도 치킨을 먹지 못했어요ㅋㅋ 탑텐에는 1번 들었고. 판 수에 비해 치유와 부스트 수가 많지 않네요. 


이로써 템 파밍을 열심히 해서 남 좋은일 시키는 플레이를 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네요..크하


무엇을 봐야 할까?

배그 전적을 볼 때 단지 숫자로 판단해서 내 킬뎃이 얼만지 보는 것보다, 다양한 운영 전략이 필요한 배틀그라운드 게임 특성 상 다양한 지표들을 봐야 하는데요, 생존시간, 킬 수, 어시스트, 이동거리 등 다양한 지표를 확인해서 내 플레이 스타일을 고쳐나가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생존시간이 길지만 킬/데스가 낮고 승리 횟수가 적다면, 안전한 운영을 하고있지만 후반부에서 싸워야 할 때의 뒷심이 부족한 것인데요, 그럴 땐 사람이 많이 내리는 곳에 내려서 무기에 적응하고 상대방을 더 잘 맞출수 있도록, 그리고 사방의 적들에 대처하는 연습을 해야 됩니다.


또는 생존시간이 짧은데 킬데스가 높다면, 너무 무리한 플레이를 하는 것이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상대방을 잘 쓰러뜨릴 수 있다는 자신감에 주변에 적이 있는데도 내 앞의 적을 죽인다면, 내 주변의 유저들이 총소리를 듣고 나를 죽이러 오는 상황이 오게 되는것이죠. 이런 분들은 좀 더 전략적 운영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닥지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배그전적검색을 해보았습니다. OP.GG 사이트와 비교해서는 최신의 매치들을 보여주지만 최근 7매치까지 밖에 보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네요.



제가 최근 OP.GG사이트를 이용해 배그전적검색을 해보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OP.GG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다양한 지표들을 잘 확인하셔서, 앞으로의 보완점을 찾으시고 향상시킨다면, 배틀그라운드 고수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전 글 -

2018/08/01 - [PC/배틀그라운드] - 배그OP.GG 나의 배그전적검색 오피지지로 확인해보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