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오픈월드 업데이트! 자세히 알아보기

2018. 8. 2. 22:05
반응형
오늘은 니드포 스피드 엣지가 오픈월드 업데이트를 하는날입니다! 예전 레이시티를 했을 때가 생각나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없어지고 말았죠. 정말 아쉬웠는데, 니드포 스피드 엣지의 이번 오픈월드 업데이트는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니드포스피드엣지는 넥슨에서 운영중인데요, 한 때 차세대 레이싱게임으로 주목받았었지만, 얼마 못가 프레임 저하현상, 매우 할맛 안나는 조작감 때문에 유저들은 금방 등을 돌려버렸죠. 그래서 저도 한동안 등을 돌렸었습니다.

레이시티에 대한 향수때문에 기대할 수 밖에요. 그래서 간만에 레이시티를 검색해봤더니, 레이시티를 운영하던 회사에서 운영하는 게임이 바로 이 니드포스피드 엣지라는 것을알고. 

아,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게임의 수익이 제대로 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종료해야했던 개발자들도 마음이 많이 아팠겠지요. 

야심차게 돌아온 니드포스피드 엣지, 오픈월드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오픈월드 업데이트 자세히 살펴보기

*오픈월드는 한 채널에 최대 50명의 유저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100명에 익숙해져서 숫자가 적어보이지만, 게임을 즐기기에는 적당한 숫자라고 판단됩니다. 그럼 추가된 사항들을 살펴볼까요?


1) 과속카메라 구현
오픈월드 업데이트에 과속카메라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재미있는 시스템인데요, 물론 과속을 했다고 해서 벌금을 내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어떤 플레이어의 속력이 더 빨랐는지 측정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명칭을 제대로 고쳐 보면 '속도 측정 시스템' 이 되겠네요.

2) 점프대의 구현
15km*15km 의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기만 하기에는 무언가 좀 부족하죠. 다양한 모양의 점프대가 구현됩니다. 마치 GTA같네요. 점프거리를 알 수있고, 드리프트를 해야 점프를 할 수 있는 점프대도 구현된다고 합니다. 

또한 헬기에 차를 태우고 고공 점프대로 이동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차를 헬기에 싣고 이동하는것이 색다르네요.


3) '캠프'의 구현
캠프라는 공간이 생깁니다. 총 3군데의 커다란 출입구가 있으며, 각각출구를 이용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또 유저들이 모여서 수다를 떨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또, 오픈월드에서 어디서나 위치를 알 수 있게 캠프의 상단에 크고 높은 자동차모양의 열기구를 캠프에 띄워놓는다고 합니다. 어디서든 찾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각종 폭죽이나 물기둥 등의 시각적 재미를 위한 요소들도 추가했다고 합니다.

캠프에는 주차 선이 그려진 주차장이 있는데요, A,B,C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고 합니다. 실제 주차 선에 맞추어 주차를 하는 등 여러가지 재미요소들을 많이 추가하는 것 같습니다.

* 점프대 영상(출처: 니드포 스피드 엣지 공식 채널)

4) 미션의 추가
난이도가 다른 다양한 미션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오픈월드의 재미를 더욱 더 배가시키기위해, 타임어택미션, AI과 대결을하는 미션, 협동미션, 즉석에서 1:1 레이스를 할 수 있는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를 추가 한다고 합니다.

5) 다양한 기후와 날씨 변화 추가
게임 내에서의 기후가 시시각각 변동됩니다. 흐림, 맑음, 비, 눈, 등 다양한 기후로 더 현실감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오픈월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추가
8월 2일부터 9월 26일 수요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의 혜택이 어마어마하고, 긴 기간에 비해 미션이 간단하고 누구나 참여만 한다면 깰 쑤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많이 준비한 만큼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예전 레이시티의 명성보다 더 살아나서 레이싱게임의 최고봉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할만한 온라인 레이싱게임이 없어서 고민중이었는데, 니드포 스피드 엣지 오픈월드 업데이트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러분도 더운여름, 니드포 스피드엣지와 함께 시원하게 달려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도 기대가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고 바로 즐기러 가봐야 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