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이폰 동기화 하는 법 새 폰을 쓰던 폰 그대로!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한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 만 쓴 사람은 없죠. 처음에 적응하기는 어려워도, 적응하면 그렇게 편리할 수가 없더라구요. 아이튠즈를 이용해 백업하고, 동기화 해주기만 하면 기기가 바뀌어도 쓰던 폰 그대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쓰던 아이폰을 처분하고 새로운 신품급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하거나, 새 아이폰구매 후 동기화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 폰을 쓰던 폰 처럼 쓰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아이폰 백업

우선 쓰던 폰을 아이튠즈로 연결해 백업해 주셔야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공인인증서는 백업되지 않으니 미리 쓰던 폰의 금융 앱에서 미리 공인인증서를 PC로 백업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주세요. 

요약 - 백업 란에서 '이 컴퓨터' 에 체크하시고, 'iPhone 백업 암호화' 를 꼭 체크해주시고, '지금 백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의사항 : 백업 암호화 비밀번호를 알고 계실 경우에만 진행하셔야합니다. 복원 시 비밀번호를 모르면 백업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백업' 비밀번호는 아이폰 비밀번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 백업 시 암호를 설정할 수 있으실겁니다. 예전에 설정했었는데 헷갈리실 경우 '암호 변경' 버튼을 클릭한 뒤 기억나는 이전 암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설정해주세요. 




2) 그러면 이렇게 백업이 진행됩니다. 쓰던 아이폰의 정보를 컴퓨터에 저장하는 과정입니다. 시간이 좀 걸리니 웹서핑 등을 하며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백업 중 연결이 해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3) 백업이 완료되면 '수동으로 백업 및 복원' 탭에 '최근 백업' 에 백업 시간이 표시됩니다.




4) 이제 연결을 해제하고, 새 아이폰 동기화를 위해 새로운 아이폰을 연결한 뒤, '백업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백업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복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백업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7) 그러면 백업이 시작됩니다. 저는 5분~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8) 백업이 완료되면 아이폰이 자동으로 재시작되며, 첫 화면에서 Apple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쓰던 폰 배경화면과 쓰던 앱들이 그대로 설치되고있는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완료되었습니다. 새 아이폰 동기화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갑작스럽게 아이폰을 분실하거나, 침수 등의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주 1회정도는 백업을 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아이폰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 연관 글 -

[IT와 컴퓨터/아이폰 활용] - 아이폰 배터리 표시 설정 숫자vs게이지 뭐가 더 불안할까?

[IT와 컴퓨터/아이폰 활용] -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아이튠즈 없이 가능하다고?

[IT와 컴퓨터/아이폰 활용] - 아이폰 동영상 넣기 인코딩NO! 데이터 NO!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