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아이폰 활용

아이튠즈 음악넣기 전 주의사항

2018. 8. 8. 20:44
반응형

아이튠즈로 이것저것 만지다가 파일을 날리는 경험! 모두 하셨을텐데요. 아이튠즈의 '동기화' 기능때문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아이튠즈로 음악을 넣기 전 주의해야할 사항 3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첫번 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동기화'기능을 주의하라


아이튠즈의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 컴퓨터 내의 폴더와 아이튠즈를 동기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음악폴더' 를 동기화 폴더로 지정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아이튠즈에 파일을 끌어다 놓을 필요 없이 동기화 버튼 한번으로 컴퓨터의 '음악폴더'와 내 아이폰의 음악폴더가 동기화됩니다.


편리해보이지만, 지정 폴더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위치를 이동했을 때에는 폴더가 없어진 것으로 판별해서 아이폰 내의 음악들도 모두 사라지게됩니다.


그래서 동기화를 이용하실 경우, 컴퓨터에서 내 아이폰의 음악을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소중하게 다루셔야 합니다.




두번 째 ) 수동관리는 파일관리가 힘들다

수동관리는 아이튠즈 보관함에 파일을 옮긴 후 동기화키는 방법입니다. 내가 옮기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서 옮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동으로 관리할 시,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파일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mp3 파일인데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거기다 음악이 몇백개가 존재할 경우에, 각 음악파일들의 구분이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세번 째 ) 작업 후 꼭 '동기화' 버튼을 눌러야 파일이 옮겨진다


우리는 파일을 옮길 때 끌어다 놓던 습관이 있습니다. 끌어다 놓기만하면 파일이 옮겨지기 때문이죠. 많은 기기에서 그렇게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튠즈로 연결해 파일을 옮기고나면, 꼭 동기화 버튼을 눌러줘야 이동이 시작됩니다. 완료가 되어도 경고음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표시도 뜨지 않습니다. 그저 아이튠즈 상단의 진행 바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연결 해제 전, 반드시 동기화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연관 글 -

2018/08/08 - [IT와 컴퓨터/아이폰 활용] - 아이튠즈 음악넣기 이제는 필요없다?

2018/08/07 - [IT와 컴퓨터/아이폰 활용] - 아이폰 동영상 넣기 인코딩NO! 데이터 N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