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과세 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받기 – 프린터 없어도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은행대출이나 정책지원금 신청 시 필수서류입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시, 전년도에 신고 및 부가세 납부 세액을 증명해줍니다. 대출을 해주는 입장에서 이 사람이 얼마나 대출을 잘 갚을 수 있는가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세무서를 방문한다면 신분증을 제출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왔다갔다 시간소요가 어마어마하죠.  인터넷으로도 쉽게 부가가치세 과제표준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2. 손택스 (모바일)
  3. 정부24

 

저는오늘 위 3가지중,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정부24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24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pdf로 발급받기

주의사항

‘인터넷 열람’용으로 받으시면 안됩니다. 말 그대로 ‘열람’하는것이기에 증빙자료로서 가치가 없습니다. 꼭 ‘인터넷발급’ 으로 발급받으셔야 하니, 꼭 인지하시고 천천히 진행해주세요. 진행하면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24

정부24 간편인증

좌측 ‘간편인증’ 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공동인증서로 진행해주세요.

정부24 로그인

카카오톡 인증서선택하고,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정부24 간편인증

 

로그인 후, 중앙 검색창에 부가가치세 라고 검색하면 밑에 서비스 바로가기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발급 클릭해주세요.

부가가치세 검색이미지

그러면 이렇게 나옵니다.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 발급하기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인 정보입력

 

신청내용 입력합니다. 주민번호는 대출용의 경우 뒷자리까지 공개가 되어야합니다. 과세기간은 전년도에 대한것이므로 23년1기부터 24년 1기 까지 하시면 될겁니다.

 




 

발급희망개업일자에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자를 입력합니다. 용도는 ‘검색’을 눌러 ‘대출용’으로 선택합니다.

부가가치세 증명원 신청내용

일반과세자의 경우 세금납부기간과 동일하게 1기는 1월부터 6월까지, 2기는 7월부터 12월까지를 말합니다. 간이과세자의 경우 1년단위로 세금을 납부하게 되므로, 1기가 1년이 됩니다.

 

쉽게말해 일반과세자는 2023년 1기 ~ 2023년 2기 로 하시면 2023년 1년동안의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꼭 ‘인터넷 발급 – 본인출력’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발급 본인출력

 

그후 ‘민원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민원신청하기 클릭

 

신청결과

현재 시간이 10시가 넘어서, 일단 취소처리가 되었습니다. 좌측의 파란색 민원접수번호를 클릭하고, 출력 – pdf로 저장 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참고사항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받으셨는데, 내용이 없거나, 신고한 내용이 반영되지 않았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정 또는 정정하신 이력이 있거나, 부가세신고기한 이후에 신고를 하셨을 경우 시간이 조금걸릴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럴때는 세무서에 연락을 해보시거나, 만약 휴일 또는 공휴일이라면 오전 08시부터 06시 이내에 신청해보시는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의 발급가능시간은 평일,주말, 공휴일 상관없이 08시~22시입니다. 만약 이 시간이 아니라면 시간 내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