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큐브 장시작 45분만에 장중 상한가 이유? 기업정보 호재분석

원익큐브 장중 상한가

2023년 12월 14일 장 개장 후 슈팅이 나오는가싶더니 9시 45분에 상한가를 들어갔습니다.

 

상한가가 풀리고 눌림자리에서 1차매수, 올라가서 전고돌파하려고할때 2차매수했으며

분위기를 지켜보는 중입니다.

기관매수 현황

현재 기관들 추이는 이렇게 됩니다.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 KB증권, 삼성증권이 있네요

현재 살펴본다면 KB증권은 아직 매도를 하지않았고요

삼성증권에서는 보유하고있다가 상한가에 일부를 매도한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기관들은 단타로 치고 빠졌는데 삼성증권은 매도 KB증권은 매수포지션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장중 상한가 이유?

원익큐브가 장중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현재 저는 상따 매수 상태이며 내일까지 조금 지켜보려고 합니다.

원익큐브차트

정석적인 상한가 따라잡기 움직임이 나와서 상따 매수를 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램매도

프로그램 매매 추이는 그닥 특별할것이 없어보입니다. 매도량이 더 많긴한데 많은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따라서 위험한 요소는 딱히 없어보이므로, 조금 홀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장사진

원익큐브 회사정보 및 분석

 

원익큐브는 1975년에 설립되어 현재 117명의 사원이 근무하고있습니다.

해외수출과 수입을 통해 기초화학약품을 국내로 공급하고있으며, 현재에는 건축자재, 디지털인쇄장비, 실리콘제조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종 건축용 실링에 대한 특허, 종이판재 관련 특허를 많이 낸 것으로 보아 연구와 개발에도 힘을 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화학물질과 화학제품을 수출, 수입, 유통, 제조까지 한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부분은 유통쪽이라고 보면 간단할 것 같습니다.

 

원익큐브 상승했던 이유

과거에 상승했던 이유로는

애플의 폴더블, 롤러블 개발에 관련되어 원익큐브가 은나노와이어 기술을 보유하고있어서

애플 관련 기사가 터질때 강한 상승세를 보인 종목인데요

현재 애플은 2025년쯤 현재까지 내놓지 않았던 새로운 크기인 9인치의 폴더블 제품을 내놓을 계획을 내세운 바 있습니다.

 

원익큐브 차트분석

2021년 거래량이 많이 터졌습니다. 그래서 현재 하락 abc파동, 상승 abc파동으로 7400원대는 가볍게 넘겨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번엔 좀 가파른 상승을 해야하는 파동이라서 단기간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단타위주이므로 하락의 신호가 나오면 일단 정리하고 다시 잡을것이긴합니다. 그래도 당분간은 상승세를 띄워주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조심해야 할 점

아무래도 상따는 리스크가 큰 매매이므로 손절을 염두에 두되

갑작스러운 10프로의 하락정도는 나올 수 있으나 전체적인 분위기는 상승세이기때문에

스윙쪽으로 가져가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기관들이 던지거나 단기악재에 의한 급락은 금방 회복할것으로 보여 크게 겁먹지않아도 될 것같습니다.

 




 

마무리 및 앞으로의 매매계획

오늘은 원익큐브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제가 주식에서 보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가장 심플한것이 주식에서는 베스트라는 생각입니다.

현재 평단가는 2238원이며 아마 3~4일 내로 매도를 진행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동안 시장 흐름을 지켜보면서 대응해야겠습니다.

장이 요즘 쉽지 않은데 언제나 리스크관리하시고

짧은손절 긴 익절로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됩시다.

Leave a Comment